산50-1 Jeonpo-dong, Busanjin-gu, Busan, South Korea
황령산 봉수대 is a Historical landmark located at 산50-1 Jeonpo-dong, Busanjin-gu, Busan, South Korea. It has received 3486 reviews with an average rating of 4.6 stars.
Monday | Open 24 hours |
---|---|
Tuesday | Open 24 hours |
Wednesday | Open 24 hours |
Thursday | Open 24 hours |
Friday | Open 24 hours |
Saturday | Open 24 hours |
Sunday | Open 24 hours |
The address of 황령산 봉수대: 산50-1 Jeonpo-dong, Busanjin-gu, Busan, South Korea
황령산 봉수대 has 4.6 stars from 3486 reviews
Historical landmark
"부산의 대표적 야경맛집입니다"
"부산 최고의 전망대로 낮에는 부산 전체 전경을 볼 수 있고, 해질 무렵은 아름다운 야경도 즐길 수 있다"
"어느 시간대에 와도 아름다운 부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도심에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고 주차장에서 10분정도 걸어오면 이런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1년에 2~3번은 부산으로 떠나는데 늘 바다 바다 바다 였는데 우연찮게 방문 했는데 너무 좋았어요ㅎ 석양이 떨어질 때쯤 방문했는데 해가 완전히 지고 내려 왔습니다ㅎ 도착했을 땐 그래도 주차할 수 있있었는데 내려갈 때는 야경보러 올라오는 차들이 많더라구요"
"오후에 바람도 쐴겸 황령산으로 드라이브를 갔다"
부산의 대표적 야경맛집입니다. 올라오는길은 남구 KBS방송국에서 금련산으로 올라오는길과 연제구 E마트로 해서 물만골로 올라오는 두개의길이 있습니다. 두군데 모든 가파른 경사길이지만 물만골 코스가 경사도가 심합니다. 입구에 무료공영주차장과 화장실이 있습니다 주차면수가 15대에서 20대정도 주차가능하지만 항상 만차입니다. 입구 도로에 주차를 하고 올라오시는것도 편한방법중 하나입니다. 주차장에서 200여미터 올라가면 광장이 나옵니다. 이곳은 광안대교와 대남교차로쪽을 볼수가 있습니다. 멀리볼수있는 망원경도있고 지하에 카페도 있습니다. 여기서 100여미터 올라가면 봉수대와 서면쪽을 볼수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봉수대는 새로 만들어서 작습니다. 어쩌면 실망할수도 있답니다. 바로 아래쪽에는 나무테크로된 전망대에 그네가 여러개 있으며 와이파이까지 무료로가능합니다. 이곳은 정면으로 서면교차로 왼쪽으로는 BIFC 건물이 있습니다. 부산진구쪽과 연제구 배경을 볼수있습니다. 부산을 처음 오신분이나 연인끼리 방문하면 야경의 멋진 추억을 만들수있습니다. 참고로 이곳으로 올라오는 대중교통은 없습니다. 유일하게 물만골 마을버스 종점이 있습니다만 가파륻 경사를 올라와야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주변에는 금련산 카페와 조금밑에 광안대교정망뷰도 있습니다.
방문일
주말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아니요
부산 최고의 전망대로 낮에는 부산 전체 전경을 볼 수 있고, 해질 무렵은 아름다운 야경도 즐길 수 있다. 등산을 해서 오르는 방법도 있고 봉수대 전망대 인근 주차장을 이용할 수 도 있다. 한국관광공사 설명: 황령산(荒嶺山)은 부산의 도심을 감싸며 시원하게 뻗어 내린 산맥이 초록의 울창한 숲을 선물처럼 내어준다. 숲길 걷기 좋아하는 등산객들에겐 숲과 바람과 하늘을 내어주고, 야경을 즐기는 관광객들에겐 황홀한 빛의 세계를 선사해 주는 곳이다. 또한, 부산의 전형적인 도심의 산으로 부산진구, 남구, 수영구의 경계를 이루는 산으로 해발 427m로 금련산맥 중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이다. 산역이 그리 넓지 않아 2~3시간 정도면 오를 수 있다. 인근 주민들 조기 등산지로, 아베크족의 데이트 코스로 각광을 받아왔던 동편은 남구에 접하고 서편은 부산진구에 접하고 있다. 북서쪽 산기슭에는 양정동, 중앙에 전포동이 자리 잡고 있다. 이 산기슭에 부산 시민의 휴식처, 청소년의 수련장이 개장되어 있다. 황령산과 금련산은 망미 연산 양정 전포 대연동 등에서 오를 수 있다. 코스 선택은 교통편을 고려해 편리한 곳으로 결정하면 된다.
방문일
주말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아니요
어느 시간대에 와도 아름다운 부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도심에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고 주차장에서 10분정도 걸어오면 이런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부산에 오시면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부산KBS홀 기준으로 자전거타고 올라 가는데 1시간~1시간30분 정도 걸리고 경사가 매우 급하기 때문에 부산에서 가장 힘든 코스 중 하나 입니다. 올라온 길로 내려 가는데는 15분정도 걸립니다. 내려오실 때 주의할 점은 노면 상태가 그렇게 좋지 않고 급커브도 많으니 천천히 내려가시길 바랍니다.
방문일
주말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1년에 2~3번은 부산으로 떠나는데 늘 바다 바다 바다 였는데 우연찮게 방문 했는데 너무 좋았어요ㅎ 석양이 떨어질 때쯤 방문했는데 해가 완전히 지고 내려 왔습니다ㅎ 도착했을 땐 그래도 주차할 수 있있었는데 내려갈 때는 야경보러 올라오는 차들이 많더라구요. 조금 밑에 세워두고 걸어 가셔두 좋을 것 같아요^^
방문일
주말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아니요
오후에 바람도 쐴겸 황령산으로 드라이브를 갔다. 거의 정상까지 차가 가니 가볍게 산책 기분으로.... 집에서 출발할때 별로 춥지않아 가볍게 갔더니 산위 정상은 엄청 바람불고 추워 야경을 보지못하고 내려왔다. 담번엔 따뜻하게 입고 야경보러 가야겠다. 황령산은 야경이 아름다운곳이다. 정상에서는 동서남북 막힘이 없이 부산 시내가 다 보여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곳이다.
부산시내 전망이 다 보여요!! 광안리, 영도 바다도 보이고 주차장에 주차하고 3분 정도 올라오면 됩니다. 야경은 더 멋지죠!! 카페도 있었요!! 야박하게 화장실은 카페 이용자만 사용할 수 있어요!! 대연동쪽으로 50미터가면 화장실이 있어요~~
방문일
주말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아니요
부산 야경 맛집 방향별로 다른 느낌이 있고 망원경을 무료로 이용가능해서 좋음 올라가는 길은 돌아가는 길과 질러 가는길이 있는데 가파르고 조명도 없고 미끄러워 위험할 수 있으니 내려갈 땐 꼭 돌아가는걸 추천함 주차장엔 20대는 넘게 주차 가능해 보이고 올라오는 길목에도 주차가 가능한 것으로 보임 주차장에 화장실도 잘 조성되어 있음
힘든 일상과 직장 생활을 살아 볼 만하다고 터닝 포인트를 시켜 주는 최애 장소가 매주 일욜 아침에 다녀오는 황령산 봉수대까지의 등산 인 것 같네요^^ 산이 주는 무한의 혜택과 더불어 집 근처 황령산 봉수대까지의 다양한 등산로의 엄청난 뷰의 감동은 하루 하루 살아가는 에너지가 되는 멋진 곳임을 자랑하고 싶어지네요^^
야경이 좋은곳으로 한번쯤 올라가볼만하지만 아래쪽 주차장이 매우 번잡하며 일부 몰상식한 인간들로 인해 주차시 매우 더러운 기분을 느낄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21시 부근부터 과학5호를 필두로한 양아치들이 출몰) 주차장에서 전망대까지는 느린걸음으로 15분정도로 야간산책코스로 좋으며 부산의 야경을 구경하기 최적의 장소
부산야경을 감상하기 좋은곳 주차장이 협소하여 밑에 도로에 주차를 해야될지도 모름. 정상까지는 주차장에서 10분정도 도보로 올라가먄될듯합니다 겨울엔 날씨도 춥고 바람이 많이부니 방한대책을 세우시고 오르시길 바랍니다.
방문일
주말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아니요
주차도 빡시고 올라가는길도 빡시지만 그만큼 올라간뒤에 눈앞에 펼쳐지는 반짝이는 ✨️ 도시란.. 모든것들이 내 발아래 있고 그 위에 우뚝서있는 그 느낌은 정말 환상적이고 넘 아름답다
방문일
공휴일
대기 시간
최대 10분
예약 권장
아니요
지금은 넘나 추운데 올라간 보람이 있음. 주차장은 매우 협소하니 자리가 없으면 길가에 대고 걸어 올라가는 걸 추천함. 까페위쪽 전망대 말고도 더 위에도 전망대가 있으니 꼭 가보세요! 반대편도 너무 이뻐요
방문일
평일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아니요
부산 야경 환상적이네요. 부산 오시면 꼭 방문을 추천합니다. 차로 황령산 봉수대 주차장까지 올수 있습니다. 평일방문이 좋을듯요. 주말에는 주차가 힘들수도.. 서면쪽 야경도 좋구요, 광안대교쪽도 멋집니다.
방문일
평일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아니요
시티뷰, 야경으로 정말 최고입니다!!! 진짜 어마어마해요. 낙동강, 광안대교 다 보여요.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5분정도 걸어올라오시면 됩니다. 차로 올라올 수 있어서 몸이 편한 곳입니다.
방문일
평일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아니요
차를 빌려서라도 꼭한번 와볼만한! 근데 도로가 좁고 주차공간이 넓지않아 운전이 어렵긴하다 낮보다는 밤에 야경이 훨씬 아름답다 한군데만 볼수있는게 아니라 부산전역을 볼수있어서 더더욱 좋다 개인적으로 부산최고의 관광지인듯!! 단 버스통행이 없어서 뚜벅이들은 뚜벅뚜벅해야한다....
부산의 야경을 보기 좋다고 하여 방문하였습니다. 차가 어느정도 위까지 다닐 수도 있고, 산이 높거나 힘들지 않아서, 가벼운 마음으로 오르기 좋네요. 야경이 정말로 멋졌습니다. 날이 맑았다면 앞에 바다까지 훤하게 보였을거같은데 날이 흐릴때 방문해서 바다는 얼핏 보이네요.
너무 멋지네요. 뒷쪽으로는 사직, 동래, 온천장, 금정구까지 한눈에 보이고 앞쪽으로는 광안대교가 한눈에 들어오고 이기대 오륙도 해운대 누리마루까지 시원하게 펼쳐지는 장관입니다. 황령산 벚꽃길도 참 아름답네요. 굵직한 벚꽃나무가 아주 멋지게 가로수길을 형성하고 있어요.
황령산 봉수대 야경이 참 좋아요. 부산 전체 360도 조망가능. 차량은 주차장에 두고 10여분 걸어 올라가면 됨. 주차장은 넓은데. 방문객이 많아서 주차불편함.
방문일
평일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아니요
주차장에서 봉수대쪽으로 오르는 등사로는 정비를 해야겠더라구요 계단 높이도 높고 폭도 넓어서 약자들을 전혀 배려하지 않고 곳곳이 파손되고 미끄럽고..
방문일
평일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아니요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 입니다 드라이브삼아 일출이든 낮이든 밤이든 언제든지 뷰맛집 입니다 최고입니다 하지만 저는 등산으로 가네요ㅎㅎㅎ
방문일
주말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아니요
광안리 쪽에서 오르는 길은 그런대로 괜찮았는데, 화장실이 별로이고 손 씻는 곳도 없어서 실망하고 왔네요. 괸심이 필요할 듯합니다.
방문일
평일
대기 시간
30~60분
예약 권장
아니요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부산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심지어 정상 주변 부분까지는 자동차로도 올라갈 수 있다.
방문일
주말
대기 시간
대기 시간 없음
예약 권장
아니요